황금가면 등장인물 총정리!
황금가면은 차예련, 이현진, 나영희, 이휘향 배우가 출연하는 드라마로 그릇된 욕망과 탐욕이 빚어낸 비극으로, 세 여자의 광기 어린 싸움 속에서 삶의 해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황금가면은 KBS 2TV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저녁 7시 50분에 시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드라마 황금가면 등장인물을 알아보겠습니다.
황금가면 드라마 정보
장르 :멜로, 복수
채널 : KBS 2TV
방송 기간 : 2022년 5월 23일부터 10월 13일
방송 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7시 50분 ~ 8시 30분
몇부작 : 100부작
재방송 : 웨이브
연출 : 어수선
극본 : 김민주
1. 황금가면 등장인물
유수연
차예련
평범한 미혼 여성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인 현실판 신데렐라.
대학 졸업 후 SA그룹 신입사원 입사를 앞두고 떠난 여행에서 진우와 만났고, 우연이 거듭돼 인연으로 거듭났다.
다정하고 젠틀한 그의 직진에 사랑에 빠졌고 연인이 됐다. 혼사를 결사반대하던 시댁의 철옹성 같은 문도 열렬한 사랑 하나만 의지해 뚫고 들어갔고, 현실판 신데렐라에 등극했다.
많은 이들이 그녀의 삶을 부러워했지만, 현실은 단 하루도 편한 날이 없다.
강동하
차예련
글로벌 투자회사 파트너스 본부장.
그가 냉소적이고 시니컬하며 곁을 주지 않는 이유도 힘들게 살아오면서 자연스럽게 세상과 벽을 치고 살았기 때문이다.
아버지가 자부심을 드러내던 특허 상품이 지금의 SA그룹에 넘어가고, 결국 아버지가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게 됐을 때, SA그룹의 모든 부귀영화를 뺏어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유수연을 만난 이후, 그녀의 행복이 또 하나의 목표가 됐다.
고미숙
이휘향
동하의 어머니. 요식업 대표이자 명동의 큰손 사채업자.
정재계에서도 찾아와 머리를 조아리는 명동의 큰손 사채업자다. 지금의 미숙이 되기까지 험난하고 굴곡진 세월이 있었다.
남편이 죽은 뒤 억척스럽게 돈을 모았고, 돈만 생기면 단 1평이라도 땅부터 샀는데, 지하철이 들어서면서 노른자 땅이 되고 벼락부자가 됐다.
그 돈을 굴리고 굴려서 지금이 되어 정재계에까지 뒷돈을 대주며 살고 있다. 돈이라면 이미 충분하지만, 지금의 고미숙이 된 근원을 잊지 않기 위해 요식업 대표로 있다.
김혜경
선우은숙
수연의 엄마.
건강검진에서 위암 판정을 받고, 수술을 받게 된다.
끝까지 투병하고, 완치의 희망을 놓지 않는 건, 이제 딸 수연의 곁에 함께 이 길을 걸어가 줄 사람이 자신밖에 없기 때문이다.
노영지
이주은
수연의 사촌 언니.
부모를 여의고 이모인 혜경을 친정엄마처럼 여기며 살았고, 수연을 친동생처럼 생각한다.
고대철
황동주
동하의 삼촌. 요식업 매니저.
겉보기엔 누나 가방이나 들고 따라다니며, 요식업 일이나 돕고 있으니 변변치 않아 보이고 빈틈 많은 사람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래 보여도 특전사 출신이다. 그래서 항상 미숙이 어딜 가든 보디가드가 되어 동행한다.
매형이 죽고 누나 미숙이 어린 조카 동하를 홀로 키우며 고생할 때 군대에 있었다. 그때 누나 홀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만든 게 아직까지도 마음의 짐으로 남아있다.
황금가면 등장인물 SA그룹 사람들
차화영
나영희
상류층 삶을 지켜내려는 욕망과 탐욕의 퀸 오브 퀸. SA그룹 회장.
SA그룹의 수장으로서 탁월한 능력과 봉사단체 회장을 역임하며 후원만이 아니라 직접 봉사도 참여해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재벌가의 본보기로 이름이 알려지면서 여성 경영인들과 여대생들의 워너비로 ‘퀸 오브 퀸’으로 불린다.
하지만 대중에게 알려진 것과 달리 전통 있고 막강한 재력을 가진 귀한 집안 출신이라는 자부심과 뼛속까지 상류사회 선민의식이 강해서 같은 레벨의 사람이 아니면 보이지 않는 선을 긋고 사람을 평가하고 무시하는 이중성을 지닌 인물이다.
홍선태
박찬환
화영의 남편. 화가.
며느리 수연과 손자 서준에게 살벌한 집안에서의 쉼터 같은 사람이다. 재벌가의 차남으로 태어났지만, 사업엔 욕심도 없었고, 흥미도 없었다.
억지로 떠맡게 된 자회사가 경영위기를 겪으면서 스트레스로 밤잠을 설쳤고, 급기야 공황장애를 겪으며 일상생활이 불가능했다.
아내 화영이 나서서 모든 경영을 주도하며 위기를 수습했고, 회사를 지켰다. 그리고 미련 없이 화영에게 모든 걸 넘겨줬다.
개인 화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홍진우
이중문
수연의 남편. SA그룹 사장.
수연과 결혼으로 SA그룹 이미지는 더 좋아졌고 후계자의 입지는 단단해졌다. 하지만 실상은 뼛속까지 가득한 선민의식으로 우월감과 오만함을 지녔다. 어머니 화영의 말이라면 일단 믿고 볼만큼 우유부단하고 귀가 얇다.
그런 그가 유일하게 스스로 원하고 결정했던 게 수연에 대한 사랑이었다. 하지만 어머니는 결혼을 허락했을 뿐, 수연을 며느리로 받아들인 게 아니었다.
처음에는 수연의 방패막이를 자처했지만, 모르는 척 무심한 게 그녀의 고생을 덜어주는 거라는 생각에 외면하기 시작해 어느새 방관자가 되고 말았다.
서유라
연민지
거짓말과 위장에 능수능란한 미스 리플리.
명품 브랜드를 오가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잘나가는 교포 디자이너다.
성공한 교포 사업가인 아버지 밑에서 자란 무남독녀 외동딸로, 명석하기까지 해서 외국 명문 대학교에서 미술사학을 전공하고 왔을 정도로 예술 쪽으로 조예가 깊다.
2년 전, 미국에서 열린 SA그룹 자선 패션쇼에서 화영과 인연을 맺은 뒤 디자이너로 스카우트 제안을 수락하고 귀국한다. 화영의 집에 머물면서 화영의 아들 진우를 마음에 담게 된다.
홍진아
공다임
화영의 딸.
유일하게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남자가 동하였다. 동하에게 첫눈에 반한 이후, 끊임없이 고백했었다.
가지고 싶은 걸 못 가져본 적이 없는데 동하를 가지지 못하니 미칠 노릇이다.
홍서준
정민준
수연의 아들.
친가, 외가의 유일한 손주로 온갖 사랑과 귀여움을 독차지 하며 자랐다.
황금가면은 총 100부작으로 방영이 될 예정입니다. 8월 8일은 축구 중계방송 편성으로 결방이 예정이며, 9월 9일, 9월 12일은 추석특집 편성으로 결방이 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드라마 황금가면 등장인물 총정리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 다른 드라마는 어떤게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