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총정리!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는 여진구, 문가영 배우가 나오며, 어느 날 갑자기 한 여자의 감정을 공유하게 된 남자가 그녀의 온갖 기쁨과 슬픔, 아픔을 함께 느끼면서 벌어지는 감정 공유 판타지 멜로이자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방영이 되고 있는 링크 사랑하라 죽이게는 tvN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드라마 정보
장르 : 판타지, 로맨스, 휴먼, 미스터리
채널 : tvN
방송기간 : 2022년 6월 6일 ~ 7월 26일
방송 시간 : 월, 화 오후 10시 30분 ~ 11시 40분
몇부작 : 16부작
연출 : 홍종찬
극본 : 권기영, 권도환
2.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장인물
은계훈
여진구
28세 / 셰프
미쉐린 별 붙은 레스토랑의 잘 나가는 수셰프였다. 온갖 소문에 휩싸이더니 지화동이라는 허름한 동네에 레스토랑을 오픈하겠다고 사라져 버렸다.
쌍둥이 중 일부는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쌍둥이 텔레파시라 불리기도 하고 칼 융이 말한 공시성 같은 개념으로 설명되기도 하던 현상. 계훈과 계영, 이란성쌍둥이 남매가 바로 그랬다. 남매는 이 현상을 '링크'라고 불렀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18년 전의 일.
18년 전 계영이 실종된 후로 링크를 느껴본 적 없던 계훈은 이 현상이 다시 일어난 이유를 알고 싶다. 설마 계영이가 살아있는 걸까? 계훈은 이 모든 걸 신호로 받아들였다. 이제 그만 과거와 마주하라는 신호.
계훈은 모든 것이 시작된 동네 지화동으로 돌아가 레스토랑을 차린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수상하고 이상한 여자, 노다현. 바로 계훈의 감정에 불쑥불쑥 침범하던 감정들의 주인공.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이 여자의 설렘이 느껴진다. 바로 나를 향한 설렘. 차갑게 거절했더니, 이 여자의 아픔이 느껴진다. 나로 인한 아픔.
이제 계훈도 헷갈리기 시작한다. 지금 내가 느끼는 이 설렘과 아픔은 저 여자의 것일까 나의 것일까.
장미숙
박보경
53세 / 계훈 母
유복한 부모, 사람 좋은 남편과 착한 아이들 덕에 늘 인생은 아름다웠다. 꽤 실력 있는 플로리스트로 마음에 드는 행사만 골라 참석하고, 자원봉사 겸 무료 강연에도 응하며 충만하게 살던 어느 날, 금쪽같은 딸 계영이 실종됐다.
십 년 치 상처를 한꺼번에 뿜어내듯 미숙은 돌변했다. 독설, 히스테리, 피해망상 등 온갖 신경증이 생겼으며 기분이 너무 좋았다가 너무 나빴다가, 예측불가에 금방이라도 깨질 것만 같은 유리 신경이 되었다.
미숙의 하루 일과는, 오래된 홈비디오 보고 또 보기. 계영 실종 전 찍었던 비디오며 사진에 파묻혀 과거 속에서 시체처럼 살고 있다. 아들 계훈을 목숨처럼 사랑하면서도 번번이 계훈의 가슴을 쑤셔 판다.
은철호
권혁
55세 / 계훈 父
지화동 유일의 병원이던 '은내과'의 원장. 인품 좋던 의사, 다정한 가장이었지만 은계영 실종 이후 병원일도 집안일도 내팽개치고 딸을 찾아 전국을 헤맨다.
장미선
우미화
51세 / 장미숙의 언니, 계훈의 이모
노다현
문가영
28세 / 지화양식당 수습직원
시체 쟁탈전 덕에 만난 앞집 남자 은계훈은 어딘지 수상하고 어딘지 위험해 보이는 동시에 기막히게 내 기분을 아는 것만 같다. 내가 지금 우울한지 내가 지금 무서운지 내가 지금 행복한지 내가 지금 설레는지.
시종일관 철벽을 치면서도 내 기분을 헤아려주고, 갈 곳 없는 날 레스토랑에 기꺼이 취직시켜주고, 곤란할 때마다 나타나 해결해 주는 이 남자에게 저도 모르게 설렘을 느낀 순간, 다현은 스스로가 미친 줄 알았다.
홍복희
김지영
50세 / 다현母, 춘옥전골 사장
나춘옥
예수정
68세 / 다현의 외할머니, 복희의 엄마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장인물 지화양식당과 주민들
차진후
이석형
27세 / 셰프계훈이
수다스럽게 계훈 옆을 지키는 지화양식당의 분위기 메이커. 세상 귀엽고 순진해 보이지만, 어릴 적 경찰서 들락날락한 경험치는 어디로 안 갔다. 계훈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거칠던 옛날 차진후가 툭 튀어나올지 모른다.
이은정
이봄
30세 / 셰프
한식, 양식, 중식 자격증을 모두 갖고 있다. 결혼할 뻔한 남자와 동네 맛집으로 알려진 퓨전 이탈리안 가게를 운영했다.
한의찬
이규회
56세 / 비정규 노동자
믿기지 않겠지만 젊은 시절 프로 피아니스트를 꿈꿨던 재능 있는 음악가였다. 꿈이 좌절된 후, 피아노 학원을 운영. 꽤 인기 있고 좋은 선생님이었으나 또 한 차례 인생의 풍파를 겪으며 인생이 망가졌다.
조재숙
김현
51세 / 에어로빅 강사, 고창수의 아내
복희, 춘옥과 늘 어울려 다니는 지화동 주민. 지화공원에서 주민들 대상 무료 에어로빅 수업을 진행 중이다.
고창수
최재섭
51세 / 성인 게임방 공동 운영, 조재숙의 남편
박선화
박지아
46세 / 김민철의 아내
김민철
유정호
49세 / 택시 기사, 박선화의 남편
양동숙
54세 / 조동남의 아내
조동남
53세 / 건설노동자, 양동숙의 남편
이영훈
서동갑
46세 / 지화시장 생선가게 운영
지화동 남자들의 사랑방 같은 곳, 생선가게를 운영한다.
강미진
49세 / 부동산 운영
황선녀
50세 / 가발 가게 운영
18년 전 신내림 받은 지 얼마 안 돼 나름 신발 날리던 무당.
이진근
신재휘
28세 다현의 스토커.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장인물 지화지구대
지원탁
송덕호
28세 / 지화지구대
만약 지화지구대로 올 줄 알았다면 아마 경찰고시 따윈 치지 않았을 것이다. 원탁은 꼭 물에 빠진 것만 같다. 부유하던 해초가 그의 발목을 감아버린 느낌.
그렇게 무겁고 복잡한 심정으로 첫 출근을 하던 날, 여차하면 관둬버리려던 날. 구여친 민조와 뜻밖의 재회를 한다. 바로 지화동 지구대에서, 멘토와 멘티로. 한때 뜨겁게 연애했고, 서로 사랑한다 믿었던 민조와 예기치 못한 재회는 원탁을 지화동에 주저앉게 만든다.
황민조
이봄소리
28세 / 지화지구대
경사첫 발령받은 신임 순경 멘토를 해야 한단 얘길 들었을 때부터 짜증이 났다. 귀찮은 신임 교육 따위 맡고 싶지 않았고. 더구나 그 신임이 구남친일 줄은 더더욱 몰랐다. 평범하고 단순하며 흔들림 없던 민조의 일상에 균열이 생겼다.
안정호
김찬형
48세 / 지화지구대 경위
계영 실종 당시 지화지구대 순경이었다.
서영환
유성주
57세 / 지화지구대 대장
과거 범인을 잡으려 고군분투하던 자신에게 감사는커녕 뻣뻣하게 구는 계훈이 얄미워 사사건건 트집 잡으려 든다.
남규원
김태백
35세 / 지화지구대 경장
봉성우
유동훈
28세 / 지화지구대 순경
3.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인물관계도
여기까지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총정리를 알아봤습니다.
> 다른 드라마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