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일정 프로그램 정리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은 2022년 8월 11일부터 8월 28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는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일정,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1.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일정
- 행사명 :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 기간 : 2022년 8월 11일 목요일 ~ 8월 28일 일요일
- 장소 : 서울시 마포구 및 서대문구 일대
기획 프로그램
- 기획전시 <프린지 블랙리스트를 말하다 3>
- <독립예술집담회 12th with 독립예술웹진 인디언밥>
- 친환경예술제작워크숍 <에코프린지>
- 소규모예술수다 <올모스트프린지 : 마이크로포럼>
- 관객과의 대화 <친절한 린지씨>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행사 장소
신촌 : 극장 PLOT (구 1M SPACE), 신촌문화발전소, 아트스페이스 블루스크린신촌, 파랑고래, 바람산어린이공원, 무악극장
연희 : 공간파도, 연희예술극장, 플레이스막 1, 플레이스막 3
신수 : 몸소리말조아라 센터, 이너프라운지
망원 : 사회적협동조합 살판, 성미산마을극장
2.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기회 프로그램
프린지 블랙리스트를 말하다3 : 검은편지
일시 : 2022.08.11~2022.08.28 14:00
장소 : 연희_공간 파도
작품 소개
“이 편지는 2022년 서울에서 시작되어 프린지를 한 바퀴를 돌아 받는 사람에게 희망을 주었고 지금은 당신에게로 옮겨집니다. 편지는 이번 여름 안에 당신 곁을 떠나야 합니다. 이번 편지를 포함해서 1통 이상을 꼭 필요한 사람에게 보내 주셔야 합니다. 복사는 안 됩니다. 자기 생각과 마음을 온전히 담아야 합니다. 이 편지가 혹 미신이라 하실지 모르지만 사실입니다.
편지를 보내면 오늘의 마음은 무겁겠지만 내일의 마음은 한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이 편지를 버리거나 낙서해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1 통입니다. 이 편지를 받은 사람은 희망이 깃들 것입니다. 힘들겠지만 좋은 게 좋다고 생각하세요.”
전시 <검은 편지>는 희망을 내세워 고통의 진동을 견뎌야 하는 편지입니다. 현실의 혐오, 차별, 폭력을 통과해 검열을 직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조금은 두렵고 겁이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이야기를 하는 거니 불안해하지 마세요. 오늘의 자리를 빌려 비로소 못다 한 말을 전해주세요.
<프린지 블랙리스트를 말하다> 시리즈는 2017년 블랙리스트 사태를 시작으로 지금도 자행되고 있는 예술 환경 내 검열의 흔적을 추적합니다. 2020년 ‘사건으로서의 블랙리스트’, 2021년 ‘국가 폭력, 블랙리스트 작동방식에 따른 자기검열’을 주제로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았다면 이번 세 번째 전시는 개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검열, 즉 ‘사회적 검열’을 주제로 지금의 사회 현상을 통해 사라지지 않은 검열, 변화하고 있는 검열을 통해 우리의 모습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과연 검열은 사라질 수 없는 것인가? 검열이 사라진 미래를 그려본다면? ‘더 나은’, ‘안전망’을 만들기 위한 예술환경 전반을 넘어 사회 전반의 문제점을 들여다보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고자 합니다.
독립예술집담회 12th with 독립예술웹진 인디언밥 <우뭇가사리 콩국 - 우리가 뿔뿔이 흩어졌다면>
일시 : 2022.08.16 14:00
장소 : 신수_이너프라운지 (B1)
작품 소개
독립예술집담회 12th with 독립예술웹진 인디언밥
<우뭇가사리 콩국 - 우리가 뿔뿔이 흩어졌다면>
콩가루가 된 우리는 어떻게 뭉칠 수 있을까요? 남부 지방의 여름 별미! 우뭇가사리 콩국을 먹으며 수다를 떨어봅시다. “오이 넣을까요?”와 비슷한 온도로 “축제에서 느껴본 공동체성”을 묻고, “얼음 더 드릴까요?” 정도 느낌으로 “프린지 예술가들의 각자도생기”를 나눕니다. 어쩌면 환대와 연대도, 우뭇가사리 콩국 레시피처럼 대단한 것이 아닐지 모릅니다.
소규모예술수다 <올모스트프린지 : 마이크로포럼>
일시
2022.08.17 10:00
2022.08.18 13:00
2022.08.25 13:00
장소 : 신수_이너프라운지 (B1)
작품 소개
‘세 명만 모여도 포럼이 된다’를 테마로 시작된 소규모 수다 자리입니다.
참여 예술가가 직접 주제를 제안하고 진행 방식을 고민하며, 포럼 참가자들과 함께 화두나 고민,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논의를 발전시켜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까지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일정,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 또 어떤 축제가 있지?
Beer Fest Gwangju 광주 맥주 축제 일정 가수 총정리!
728x90